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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9년 구글이 자율주행차 개발 선언. 구글의 자율주행 개발을 이끈 인물이 바로 DARPA 대회를 우승으로 이끈 세바스티안 스런 박사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7:39

    자동차업계의 오랜 꿈, 빼앗길지 지킬지, 자동차업계의 전기차 확산은 희망의 미래가 아니었는지도 모른다. 멀쩡하게 내연기관의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수익구조가 전기차에 의해 위협받으면서 수십 년간 공들여 구축해 놓은 수직계열화된 부분품 체계와 제공 생태계를 무너뜨린다. 그렇다면 자율주행은 자동차업계에 무슨 의미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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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은 낮·여름·거의 매일을 과인이라는 자동차와 함께 SF 영화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소재여서 언젠가 인류가 과인이 돼야 할 미래의 모습으로 여겨졌다. 키위 하나 00년 전에 등장한 전기 자동차와 달리 자율 주행 차는 자동차 업계가 새로운 창조하고 난 안 가로 처음 첨단 기술로 도달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종의 지향점과도 같았다. 이런 이유로 하나 00년간 암흑기를 거친 전기 자동차와 달리 자율 주행은 자동차 업계에서 끊임없이 연구 개발이 지속되어 왔다. 이는 외부적인 요인으로 촉발된 전기자동차를 꺼리던 완성차 업계가 자율주행 기술 발전에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인 이유였다.자율 주행 차 연구의 시작은 하나 925년 프랑 시스후지 나(Francis Houdina)가 개발한 원격 조종 자동 차에서 시작됐다고 보는 것이 업계의 때였다 이는 2대의 자동차 중 1대의 자동차에 원격 송수신기를 설치하고 나머지 차를 운전자 없이 조종하는 방식이었다. 현대의 자율주행과는 차이가 있지만 광의적 측면에서 자율주행을 향한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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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 쵸쯔날, 자율 주행의 개념은 GM이 첫 939년 뉴욕 세계 박람회에서 컴퓨터 시스템과 자동 속도 조절 장치로 움직이는 미래의 자동차를 묘사하고 대중에게 거실 그늘로 제시됐다. 이후 GM은 첫 956년 파이어 버드 II(Firebird II)컨셉을 발표했으나 단순히 트랙에 그려진 주행 라인을 주회하는 자율 주행을 선 보였다. 또 한 최초의 977년 재팬의 츠쿠바 기계 공학 조사국은 실제 도로에 그린 흰색의 표시를 따르고 차량이 시속 30km에서 스스로 주행하는 모습을 이루었다.첫 986년에 이르고, 뮌헨 분데스 베오 대학의 에른스트 딕만(Ernest Dickman)교수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함께 밴에 카메라나 센서를 달고 최고 시속 63km에서 자율 주행에 성공합니다. 이후, 벤츠는 유럽 의회의 지원을 받은 유레카 프로메테우스 프로젝트(Eureka Prometheus Project)을 통해서 첫 994년 교통 체증이 심했던 파리의 3차로 고속 도로에서 최초의 000km의 천장률 주행 시험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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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듬해의 하나 995년 벤츠는 뮌헨-코펜하겐 하나, 600km구간 중 9km를 제외하고 순수 자율 주행 시험에 성공한다. 특히 귀신이나 동상과 번 구간에서는 자율 주행에서 최고 한 75km/h의 속도에 도달했습니다.아메 리카든지 한가지 980년대부터 자율 주행이 본격적으로 개발되지만 카네기 멜론 대학의 내비게이션 연구소 네브레프(Navlap)은 트럭 크기의 자율 주행 차량 고 조(Codger)을 개발했습니다. 코죠눙 최고 속도 30km/h에서 텅 빈 거리를 달릴 수 있었다. 또 하나 995년 네브레프은 'No Hands Across아메 리카'프로젝트를 통해서 총 5,000km의 시험 구간 중 98.2%를 자율 주행에서 달리기에 성공한다. 그러자 당시 자율주행은 운전 방향을 판정하는 조향 부분만 가능했지, 가속과 제동에는 운전자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2004년부터 아메 리카 국방 고등 기획국(Defens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DARPA)은 덜 퍼그 랜드 챌린지(The DARPA Grand Challenge)를 개최하기 시작한다. 높은 상금이 걸린 이 대회는 세계 최초의 장거리 무인자동차 경주로 군사적 목적으로 시작됐지만 각 대학 연구자와 자동차업계 기술진이 참가해 매년 자율주행 기술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된다. 모하비 사막을 주행하는 하나회 대회에서 완주한 팀이 오프옷우 자신 2005년 대회에서는 5팀이 완주하고 세바스챤 Sebastian Thrun)박사가 이끄는 스탠퍼드 대학 팀이 우승을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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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후 2009년 자동차 업계가 발칵 그 다소움 찾을 것으로 보인 뉴스가 발표된다. IT 공룡 구글이 자율주행차 개발을 선언한 것이었다. 구글의 자율주행 개발을 이끈 인물이 바로 DARPA 대회를 우승으로 이끈 세바스티안 슬란 박사였다. 구글의 자율주행 조사 착수 발표를 시작으로 자동차업계의 오랜 숙원이었던 자율주행차 개발에 IT 대기업이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위기감을 느낀 자동차업계에서도 앞 다퉈 자율주행 개발 경쟁에 나서게 된다.동시 자율주행 경쟁은 자동차업계 내부의 경쟁뿐 아니라 자동차업계 간, IT업체 간, 자동차와 IT업체 간 경쟁으로까지 번졌다. 현재는 IT와 자동차업체가 자율주행 개발을 위해 서로 협력하는 구조로 보이지만 자동차회사들은 주도권을 잡기 위해 IT회사들은 인터넷, 모바일 혁명에 이어 미래 수십 년간 대책을 세우기 위한 물밑 경쟁을 벌이고 있다.(출처:이이다 두 병 등"미래의 자동차 권력 이동", Samjong INSIGHT Vol.56,20일 8, 삼정 KP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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